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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공현장

제목

부산-거제간 도로(거가대교)

작성자
건설자재
작성일
2010.03.03
첨부파일0
추천수
0
조회수
3002
내용

부간-거제간 연결도로 현장 (부산 가덕도~거제 장목면)■ 공사개요 • 공사명 : 부산-거제간 연결도로 • 위치 : 부산 가덕도~ 거제 장목면 • 공사기간 : 2003~2010 • 사업투자비 : 2조2천억원 예상 • 시공사 : 대우건설 외 7개사가 출자 및 시공에 참여 • 규모 : 총 연장 8.2km 사장교 2개소(3.5km) 국내에서는 처음 적용되는 침매터널 1개소(3.7km) ■ 그외 특징 • 기 시공된 침매터널의 최대 심도에 있어 일본의 경우 30m, 미국의 경우 40m 정도가 최대 심도였으나 본 사업의 침매터널은 현재 최대 심도인 50m의 수심에 설치 • 또한 일반적으로 침매터널은 내해조건(설계파고 2m)에서 건설되나, 본 침매터널은 피고와 조류속이 상대적으로 큰 외해조건(설계파고 8.6m, 조류속도 1.2m/sec)에서 건설, 이에 따라 침매터널 시공을 위한 준설, 함체인양, 침설, 토공 등의 작업에 요구되는 난이도 및 설계에서 요구되는 정밀도가 높음) • 설계와 시공을 병행하는 Fast track 방식으로 사업 진행 : 공사기간 단축 • 본 사업 완공시 부산 서남부 및 거제시 주변 교통 취약지역의 도로망 확충으로 통행시간dl 1시간 20분 단축되며 연간 총 4,000억원 이상의 편익 발생 및 남해안 관광 인프라 조성 기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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